존스토트의 멸절설 비판의 순서에 따라 간단하게 정리하고자 한다.
1. 한국교회의 성장정체 문화와 대책
80년대까지만해도 경이로운 성장에 대해 국제적으로 주목을 받아오던 한국의 개신교회가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왜 성장이 둔화되고 정체되었는가? 그 원인과 해결책은 무엇인가? 한국교회는
존스토트의 멸절설 비판의 순서에 따라 간단하게 정리하고자 한다.
1. 한국교회의 성장정체 문화와 대책
80년대까지만해도 경이로운 성장에 대해 국제적으로 주목을 받아오던 한국의 개신교회가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왜 성장이 둔화되고 정체되었는가? 그 원인과 해결책은 무엇인가? 한국교회는 1960
존. R. 스토트
"기독교 경전인 성서 안에 포함된 하나님의 진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영생을 주려는 하나님의 구속행위를 증거하기 위해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자에 의해서 효과적으로 전달되는 것이다."
설교를 어원적으로 살펴보면 '설교하다' 에 해당하는 가장 일반적인 헬라어는 동사 케루
<플라톤>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 객관적 관념론의 창시자, 소크라테스의 제자. 귀족 출신. 40세경 아테네 교외의 아카데미아에 학교를 열어 교육에 임하였으며, 또한 많은 저작(30권이 넘는 대화편)을 썼다. 그의 철학은 피타고라스, 파르메니데스, 헤라클레이토스 등의 영향을 받았으며, 그 당시의 유물
존스토트 목사(John R. W. Stott)의 <그리스도의 십자가(The Cross of Christ)>를 택해서 읽게 되었다. 나는 구원이라는 단어에 대해서는 크리스쳔으로서 피상적으로는 알고 있었으나 진정한 이해가 없었으며, 왜 꼭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음으로만 구원이 얻어지는가에 대해서는 명확한 이해가 부족했다. 그러나